본문 바로가기
혼공단

[혼공학습단 6기] 혼공파 6주차

by Mopa 2021. 8. 17.

와! 족장님 최고!

혼공파가 벌써 마지막 주차라니 감회가 새롭다. 매 주 한 두번씩 책 읽으면서 미션 클리어하면서 공부했는데 남은 책이 몇 페이지 남지 않았다. 이게 혼공학습단의 효과인가? 다음에 공부하고 싶은 게 생기면 다른 것으로도 혼공단을 해보고 싶다.

 

기본미션 6주차

 

6주차 미션 (p.341인데..)
먼저 모듈을 설치하고

 

Flask 모듈도 설치해준 다음
pip 업데이트도 해준다.
이 주소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것
정확히는 이 부분이구나
완성된 코드
17번째 줄에서 구문 오류가 뜬다

구글링해보니 역슬래시 뒤에는 공백이 들어가면 이러한 오류가 뜬다고 한다.

 

그러나 오류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.

 

자꾸 import가 불가능하다는 오류가 뜨길래 한 시간 동안 구글링을 하면서 문제를 찾았었다.

 

디렉토리 설정을 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.

내 날라간 한 시간

신나는 마음으로 결과를 보러 들어갔지만

날 반기는 오류 화면
프롬프트 화면에도 오류가 생겼다.

다시 한 시간의 구글링..코드 들여다보기..

 

select를 selsct로 써서 생긴 오류였다. 한 글자가 이렇게 무섭습니다.

 

나 울 것 같아..

수고하셨습니다.